기사 메일전송
50주년 이브자리, ‘세계 최고의 토털 슬립-케어 기업’ 비전 선포
  • 이현숙 기자
  • 등록 2026-01-06 09:33:28

기사수정
  • ‘Restart 2026’ 슬로건 아래 고객 경험(CX) 및 직원 경험(EX) 혁신으로 제2의 도약 본격화
  • 고객 접점 고도화·고객 참여형 상품 개발·성공 파트너 확산 지원 등 3대 전략 수립

이브자리 윤종웅 대표이사

창립 50주년을 맞은 이브자리 윤종웅 대표이사는 6일 신년사를 통해 “2026년은 이브자리가 침구 제조 기업을 넘어 세계 최고의 ‘토털 슬립-케어(Total Sleep-Care) 기업’으로 우뚝 서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년사에서 윤 대표는 “올해 슬로건을 ‘Restart: 다시 시작, 초심’으로 정하고 이를 구체화할 3대 전략 과제를 수립했다”며 “미래를 만드는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은 무엇보다 사람에 있다고 믿으며, 고객 경험(CX)과 직원 경험(EX) 혁신을 핵심으로 제2의 도약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 중심의 혁신을 행하며 서비스와 시스템 전반을 고도화해 수면 전 과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1976년 설립된 이브자리는 ‘아름다운 침실과 건강한 생활문화 창조’라는 창업 정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왔다. 2003년 업계 최초로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를 개설하고, 2014년에는 개인 맞춤형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을 론칭했다. 이후 체험형 매장과 수면 컨설턴트 도입 등을 통해 한국의 건강한 수면 문화를 선도해 왔다.

 

올해 이브자리가 수립한 3대 전략 과제는 △심리스 커머스(Seamless Commerce)를 통한 고객 접점 고도화 △고객 참여형 맞춤형 상품 개발 확대 △성공 파트너 확산 경영 가속화 등이다.

 

먼저 온라인을 통한 체험 매장 콘텐츠와 점포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며 고객 접점의 혁신을 이룬다. 올해 대리점과 고객을 직접 연결해주는 새로운 네트워킹 채널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인근 대리점에서 자유롭게 컨설팅과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매끄럽게 연결되는 심리스(Seamless)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컨설팅에 중점을 둔 새로운 체험형 매장 모델도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신제품 출시 이전 고객이 제품을 검증하는 ‘프로슈머(Prosumer) 시스템’을 도입하며 고객 가치를 높이는 맞춤형 상품 개발도 확대한다. 이 시스템은 펀딩 프로그램과 직영점 선판매를 통해 고객 데이터와 피드백을 수집하고 제품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의 데이터와 AI 기술을 결합한 초개인화 맞춤 추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나아가 대리점 대표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성공 파트너의 확산을 적극 지원한다. 전국 대리점 대표를 ‘슬립 마스터(Sleep Master)’이자 전문 숙면 컨설턴트로 육성하기 위한 자격 제도를 강화한다. 또한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제도를 보강한다. 이로써 행복한 구성원이 진정한 이브자리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경영 철학을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이브자리는 고객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로 창립 50주년 기념 에디션을 출시하고, 대대적인 고객 감사 페스티벌로 한 해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윤 대표는 “이브자리의 2026년은 ‘전통의 계승’과 ‘혁신적 전환’이 공존하는 해”라며 “지난 50년의 성과를 발판 삼아 데이터와 기술에 기반하고 사람을 향한 진심을 중심에 둔 이브자리 미래 50년의 혁신은 전 세계인의 잠자리를 더욱 아름답고 건강하게 바꿀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취업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4년 스포츠산업 매출 84.7조…역대 최대 기록 문화체육관광부가 8일 발표한 2024년 기준 스포츠산업조사에서 국내 스포츠산업 매출이 84조7천억 원으로 집계돼 전년 대비 4.5% 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문체부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스포츠산업 진흥법`과 `통계법`에 따른 국가승인통계로, 전국 13만1,764개 기업 가운데 1만4,000개 표본을 대상으로 방문·팩스·전자우..
  2.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 발표 삼성전자가 연결 기준으로 매출 93조원, 영업이익 20조원의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실적의 경우 전기 대비 매출은 8.06%, 영업이익은 64.34%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71%, 영업이익은 208.17% 증가했다.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이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
  3. 김승연 회장 “우주로 가는게 한화의 사명”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새해 우주를 향한 한화의 포부를 밝혔다. 한화가 주도해 민간 우주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가운데 국내 최대 ‘민간 위성 생산 허브’인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 현장 경영을 하면서 비전과 과제를 제시했다. 김승연 회장은 8일 제주 서귀포시 하원동에 있는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한...
  4. 기아 오토랜드 화성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 등급 획득 기아는 오토랜드 화성이 글로벌 안전과학 전문기업 UL 솔루션즈(UL Solutions, UL)의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UL의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ZWTL)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로 쓰이고 있다. 폐기물 재활용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99.5%~100%) △골드(95%~99.5% 미만) △...
  5. 벼룩시장, 2025년 생활일자리 검색어 결산 발표 국민 대표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 ‘2025년 생활일자리 검색어 결산’을 8일 발표했다. 이번 결산은 2025년 1월부터 12월까지 벼룩시장 이용자들이 PC와 앱을 통해 찾은 일자리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지난해 생활일자리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일자리는 ‘주방보조’였다. 주방보조는 대표적인 생활 업직종 중 하나인 ‘외식·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